xg그랜져연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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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메르스데 조회 36회 작성일 2022-03-08 23:11:36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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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년 된 엔진 길들이기? 현대 1999 그랜저 XG Q30 시승기 Hyundai Grandeur XG

1999년식 그랜저 XG Q30의 정비가 일단락 됐습니다.
그래서 벼르고 있던 시승을 드디어 펠리시아에서 했습니다.
차체 크기는 현재 싼타페보다는 훨씬 작고, 현재 아반떼보다 조금 큽니다.
3.0 엔진은 최고출력이 210마력으로 현재 쏘나타 1.6터보와 비슷합니다.
힘은 차체 크기를 감안할 때 넉넉한 편입니다만, 안정성은 많이 떨어집니다.
타이어도 그립이 많이 아쉽습니다.
그 동안 너무 살살 탔던 차라 엔진이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고 판단하고, 오늘부터 엔진 길들이기도 시작합니다.
저단에서 고회전을 자주 사용해 줘서 회전 상승을 좀 더 매끄럽게 해 주는 겁니다.
jong ho kim : 추억돋네요..그 당시 낮에도 밝게 보였던 계기판도 신기했고 고속도로에서 추월할때 부드럽게 가속되는 느낌이 아직도 있네요..
Yellow Maple : 20세기 자동차 ㅋㅋㅋ 저는 01년식 Q25 물려받아 타다가 16만5천부터 21만까지 타고 손 봐야 할 곳이 너무 많아져서 폐차해버렸어요. 여러모로 아쉬움도 많고 정도 많이 들었던 차라서 편집장님이 오래오래 몰아주시면 좋겠어요 ㅎㅎ 타이어는 금호 마제 끼고 다녔었는데 뒷좌석 승차감 아주 좋습니다
이름없음 : 개인적으로 세단차중에서 외형적으로만 봤을때 그랜져 Xg 를 제일 좋아합니다.
그외
리부트 로 해서 내부디자인과 요즘 최신기능이 탑재되서 나오길 바라는 차는
뉴코란도 소탑, 무쏘~
특히 뉴코 소탑은 디자인 진짜 최고인 듯 합니다.
쌍용은 왜 이걸 버렸을까....
50년은 외형 그대로 가고 내부만 변경해서 갔었도 되지 않았을까요.
궁예 : 요즘 리뷰하시는 분들은 거의 신차만 리뷰하던데 이런 향수를 느낄수 있는 리뷰 잘봤습니다
booom s : 진심 제 기준 그랜져 역대급 넘버원임. 특히 저 황금색 그랜저는 아직도 잊지못함. 투톤의 검정, 황금은 진짜 그당시 센세이션 역대급이엿는데ㅠㅠ 프레임리스에 저 컬러의 고급감은 진짜 넘사벽이엿죠..

엔진에 수소를 조금 넣어줬더니... 그랜저 XG에 HY.O (수소 발생기) 장착 후 연비 테스트, 헤즈 홀딩스 HY.O(하이오)

그랜저 XG에 HY.O (수소 발생기)를 장착해서 연비를 측정해 봤습니다.
증류수를 전기분해하여 수소와 산소를 발생 시킨 후 그 수소와 산소를 엔진에 넣어줬더니, 힘이 좋아지고, 연비가 좋아지고, 완전 연소에 가까운 연소를 통해서 엔진도 깨끗해 지네요.
헤즈 홀딩스로부터 하이오(HY.O)를 제공받아 촬영했습니다.
lonesome : 엔진에 공급되는 산소/수소량이 ECU로 제어가 가능해야 상품성이 생기리라 봅니다.
좀 개량하면 관심 가져 질 듯 합니다.
구자경 : 지금 형상으로 봐서는 실링도 부족한 거 같고, 가스 주입량이 소량으로 조절할 수 없이 들어가는 것이 단점인 거 같습니다.
중간에 포집탱크 장착하고 악셀링에 맞추어서 가스공급하게 되면 좋겠으나 그러면 단가가 훨씬 비싸지겠지요.
DY Shin : 유니스트에 수전해 관련 촉매 연구 탑인분이 계셨던거 같은데.
완전연소를 하면 배기가스 오염도 엄청 줄어드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괜히 DPF이런거 말고 디젤차들 모두 수소 스택 설치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인증도 실시하고
윤도희 : 부정적인 의견이 많이 보이는데 미연소 되는 연료를 완전연소 시켜서 유해 배기가스를 줄이고 연비개선 효과가 있다. 정도로 이해하면 될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개발자님들 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킹갑부 : Xg10년 타고 2011년 정리했는데 아직도 깨끗하게 잘달리니 추억도 생각나고 너무 좋네요.
굿입니다

1999년식 그랜저 XG가 9.5만km? 이 차를 왜 샀을까? Hyundai Grandeur XG 3.0

1999년식 그랜저 XG를 구입했습니다.
주행거리가 10만 km가 안 되는, 상태가 괜찮은 놈입니다.
그런데 이런 똥차를 왜 샀을까요?
Jun : 어렸을때 sm525v 그랜저xg 골드색 2.5로 두대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차량 안정감은 525v가 엄청 좋았던 기억이.. xg는 저속승차감은 좋은데 고속주행에서 날아갈것 같이 가벼운 느낌이었고 525v는 묵직해지면서 노면에 붙어가는 느낌이 들었었는데...그후 xg는 2년만에 팔고 525는 아직도 서울번호판으로 가지고 있고 돈 조금씩 들이며 클래식카 느낌으로 복원하는중 ㅎㅎ.메인으로는 a7 2015년형이랑 s60 2019 타고 다니는데 525v 운전해보면 정말 시대를 초월할정도로 잘 만들어졌던 차...고속주행 안정감이나 정숙성이나...
이상혁 : 승차감 진짜 쩔어요...요즘엔 잘 안쓰는 전후륜 모두 더블위시본...ㄷㄷㄷ 저도 재작년까지 03년식 타다가 친구에게 넘겼었죠...
조동현 : 98년에 등장한 그랜저 XG.. 현대차의 기술력이 총동원된 차이죠. 5단 H매틱 자동변속기, 사이드 에어백, HID램프, 프레임리스 도어 등 준대형차의 기술력을 제대로 뽐낸 차입니다. 지금도 전혀 촌스럽지 않은 멋진 디자인은 덤이죠. 품질에 대해선 노코멘트 하겠습니다. ㅎㅎ
행복하세요. : 매번 새차 시승기만 보다가 예전 모델들을 보니 반갑고 좋네요 ^^
Rox : 이런 컨텐츠 너무 좋습니다. ! 매번 새차만 하다가 새로운 느낌이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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