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수학이야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게토레이 조회 7회 작성일 2021-07-30 00:20:50 댓글 0

본문

수포자도 수학에 흥미를 갖게 만드는 수학 이야기, 수학 교수 김민형 | 사색의 공동체 스미다 | 11월 12일

수포자도 수학에 흥미를 갖게 만드는 수학 이야기, 수학 교수 김민형 | 사색의 공동체 스미다 | 11월 12일

학창시절 우리는 수학을 공부하며 '이걸 내가 어디에 써 먹지?' 라는 생각을 한 번쯤 했을겁니다.
어렵기만 하고 성적은 안 나오고...살아가는데 필요없는 거라는 느낌이 들었죠.
하지만 여기 세상은 '수'로 이루어져 있고 수학은 우리 삶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친구라고 말하는 한 명의 교수가 있습니다.
수학적 이해와 과학적 사고의 흥미로움을 통해 세상을 이해해 나가는 과정.
지금 바로 확인하시죠.

김민형 교수

영국 워릭대학교 석좌교수
옥스퍼드대 수학과 교수
유니버시티칼리지 런던 석좌교수 등 역임

저서 [수학이 필요한 순간], [다시, 수학이 필요한 순간]

[수다학: 수학 비하인드 뉴스] 속담 속 수학 이야기 / YTN 사이언스

상황을 실감나게 표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다양한 속담들!
그런데 속담의 비하인드에 수학이 숨겨져 있다?
[수다학]에서 속담 속 재미있는 수학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내 코가 석 자', '되로 주고 말로 받는다',
'천릿길도 한 걸음부터' 등 누구나 들어본 속담들.

알고 보면 선조들의 수학적 지혜가 담겨있습니다!

‘수학 비하인드 뉴스’에서 공개합니다
-
과학 좋아하는 사람 여기여기 붙어라~!
YTN사이언스의 다양한 채널을 만나보세용! :)

홈페이지 ▶ http://science.ytn.co.kr/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ytnscience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ytn_science
트위터 ▶ https://twitter.com/YTN_science?lang=ko
네이버포스트 ▶ https://m.post.naver.com/sciencepost

머리를 쥐어 짜게 만들 17개의 수수께끼

창의적 사고를 발달시키기 위해서 일부 심리학자들은 다양한 수수께끼와 퀴즈를 풀 것을 권합니다. 이런 연습은 비판적인 사고능력을 발달시키고, 기억력을 좋게 하고, 알츠하이머의 위험을 줄입니다. 우리들은 보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분석 능력을 사용합니다. 문제를 해결할 때 창의적인 사고를 활용하는 것은 생각처럼 흔하지 않죠. 그렇다면 여러분은 창의적 사고를 하는 사람인가요, 아니면 분석적인 천재인가요? 이 수수께끼를 풀면서 알아보세요!



밝은 면에서는 여러분의 두뇌를 훈련하고 즐거움을 제공할 다양한 난이도의 17개 수수께끼를 준비했습니다.



TIMESTAMPS

수수께끼 1번 0:29

수수께끼 2번 1:09

수수께끼 3번 1:47

수수께끼 4번 2:39

수수께끼 5번 3:16

수수께끼 6번 3:48

수수께끼 7번 4:22

수수께끼 8번 5:00

수수께끼 9번 5:40

수수께끼 10번 6:50

수수께끼 11번 7:47

수수께끼 12번 8:40

수수께끼 13번 9:18

수수께끼 14번 10:40

수수께끼 15번 11:24

수수께끼 16번 12:36

수수께끼 17번 13:29



#수수께끼 #창의적인사고 #퍼즐





음악 에피데믹 사운드https://www.epidemicsound.com/



Summary:

- 수수께끼 1번: 여기 3개의 성냥이 있습니다. 성냥을 조각내지 않고 6을 만들 수 있나요?



- 수수께끼 2번: 어떤 사람이 병원에서 3일을 보냈지만, 매우 건강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병원에서 다른 사람 손에 들려 나와야 했습니다. 왜일까요?



- 수수께끼 3번: 이 숫자들을 살펴보세요. 물음표에 들어갈 숫자가 무엇인지 알아낼 수 있나요?



- 수수께끼 4번: 두 남자가 강까지 걸어갔습니다. 물가에는 배가 있었는데 한 명의 승객을 위한 공간만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두 남자 모두 어찌 된 일인지 반대편에 도달했습니다. 어떻게 했을까요?



- 수수께끼 5번: 10초 안에 숫자 2017을 찾으세요!



- 수수께끼 6번: 어떤 남자가 2000년에는 25살, 2005년에는 20살이었습니다. 어떻게 그것이 가능할까요?



- 수수께끼 7번: 숫자 188이 있습니다. 선 하나를 이용해서 이 숫자에서 100 두 개를 얻을 수 있을까요?



- 수수께끼 8번: 난이도를 좀 더 높여 봅시다. 여러분이 야생에 있는데 앞에는 사자 한 마리가 있고 뒤에는 재규어가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여러분의 마취총에는 화살이 하나밖에 없습니다.



- 수수께끼 9번: 여기 12개의 숫자가 있습니다. 이 중 5개를 0으로 대체해서 이 숫자의 총합이 1,111이 되도록 만드세요.



- 수수께끼 10번: 운전자가 이 검은 옷을 입은 보행자를 볼 수 있었을까요?



- 수수께끼 11번: 여기 3개의 수평 공식과 오른쪽에 수직 공식이 있습니다. 숫자를 바꿔서 공식 4개가 모두 성립하도록 만들어 보세요.



- 수수께끼 12번: 탁자 위에 달걀 6개가 담긴 바구니가 있습니다. 여섯 명이 한 명씩 바구니에 다가와서 달걀을 하나씩 가져갑니다. 하지만 바구니에는 여전히 달걀이 한 개 남아 있습니다. 그게 어떻게 가능할 수가 있지요?



- 수수께끼 13번: 이 거대한 성냥개비 무늬판을 보세요. 크고 작은 정사각형 30개가 있습니다. 9개의 성냥만 움직여서 정사각형이 전혀 없는 모양으로 바꿀 수 있나요?



- 수수께끼 14번: 우리는 금요일이 목요일 다음에 오는 것에 너무 익숙합니다, 그렇죠? 하지만 그 반대일 수 있습니다! 금요일이 목요일 전에 오는 곳은 어디일까요?



- 수수께끼 15번: 이 숫자 체인 다음에 올 숫자들은 무엇일까요?



- 수수께끼 16번: 한 젊은 여성이 조용히 카페로 걸어 들어가 바리스타에게 물 한 잔을 달라고 합니다. 하지만 바리스타는 그녀를 흘끗 보더니 그녀를 보고 큰 소리로 고함을 지릅니다. 그랬더니 이상하게도, 그 여자는 "고맙습니다" 하며 밖으로 나갑니다. 방금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 수수께끼 17번: 이 장면에서는 한 남자가 병원에 있는 아내를 방문한 후 계단을 걸어 내려가고 있었는데, 약 5분간 정전이 되었습니다. 그 때 그는 자신의 불쌍한 아내가 막 죽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는 그걸 어떻게 알았을까요?


-----------------------------------------------------------------------------------------------
5분 Tricks 채널을 구독하십시오~~~

goo.gl/6eHzqB

밝은 면 Bright Side Korea 공식 한국어 채널입니다~~~

... 

#재미있는수학이야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58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910b28j35b.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